MBTI자료/관계메뉴얼

[개정] ENFJ와 INTP의 관계는? (ENFJ&INTP)

Layna26 2019. 3. 9. 13:19


이번에는 개정된 ENFJ-INTP소시오닉스 관계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
개정된 소시오닉스이론상 이들은 성격적으로 편안한 관계 반-이원 관계입니다! 이들의 연애경험담을 들어볼까요? 이들이 상극이었다면 이미 헤어졌을 관계! 


 MBTI엠헬 카페에서 제가 전해들어본 소식으로는 제가 질문글하나 올렸다가 서로가 예전부터 현재까지 몇 년간 쭉~ 연애해왔다는 소식을 들었습니다! 연애 초기에서부터 연애를 계속하였을 때, 이들이 서로가 상극이라는 것을 큰 문제로 인해 알았다면 진작에 깨졌을 관계입니다. 그러나 이렇게 전부터 지금까지 연애해온 사람들이 있다는 건, 이들은 서로의 관계에 만족하고 있다는 사실이죠.  흐흑... 내가 왜 소시오닉스 오류번역본에 속고만 살았을꼬.............ㅠ

PS. ENFJ하고 INTP가 결혼했다는 사실까지...?!!






그럼, 이제 ENFJ와 INTP의 관계를 알아봅시다!

이 관계는 커플 조합으로 추천되는 관계랍니다아~

* 반 이원관계는 성격적으로 편안한 관계이고 갈등을 통해 서로를 깨달아 알게하는 힘이 있는 관계이오니 긍정적인 관계라고 말합니다.

​ 반-이원관계 (뜻 : 서로 반만 다른 두 개의 근본 원리로 이루어진 관계)

Group B : 성격적으로 편안한 관계

반-이원 관계(Relations of Semi-Duality)] 성격 보완 ** / 에너지 보완 ** = 4

이 관계에서 이들은, 계획을 세우는 중일 때는 서로에 대해, 서로의 의도에 대해 별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잘 이해할 수 있다. 계획해 놓은 것을 구체적으로 실현시켜 나가다 보면 서로 협력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. 외향적인 특성의 파트너는 내향적인 특성의 상대방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집중해주지 못한다. 그러나 내향적인 특성의 파트너는 이것에 대해서 별 거부감 없이 그러한 파트너의 패턴에 적응하는 방법을 찾게 된다. 이 관계에서 이들은 많은 주제 거리를 가지고 대화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대화는 절대 지루해지는 법이 없다. 특히 이들이 성별이 다른 커플일 경우, 이들은 서로에게 매력을 느끼게 되고 관심을 표현하게 된다. 그러나 그들이 서로를 온전히 이해하지 못했다고 느끼게 될 때 어느 한 쪽에서 무의식적으로 어떤 행동을 통해서 관계를 풀어나가려고 노력하게 되는데 이것은 이미 견고하게 세워진 관계의 균형을 파괴시키게 되고 관계의 시작단계로 되돌아가버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. 이 관계에서 이들은 상대방으로 인한 갈등 상황을 오랫동안 견뎌내지 못한다. 서로 감정이 정리가 되면 바로 다시 가까운 관계로 들어가기를 시도한다. 그러나 불행히도 또 다른 갈등상황에 직면하게 된다. 이들을 지켜보는 사람들은 이 커플이 매우 열정적으로 서로 사랑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한다.

이 관계는 나방과 백열등의 관계에 비유된다. 안정적인 관계로 진입하지 않는 다면 이 커플은 빈번한 갈등국면을 접하게 될 것이다. 이 갈등은 서로에게 무언가를 깨달아 알게 한다. 이 관계의 이들은 서로 반대되는 특성을 매우 많이 보게 된다. 이들은 서로 만나는 것이 매우 행복하다가도 갑자기 실망하거나 당황스러워 하게 된다.

​ENFJ & INTP

[개정판 소시오닉스 궁합표] 증거자료 투척!


소시오닉스 궁합표 링크 참조 : https://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17869116&memberNo=39120895






ENFJ와 호환 가능한 파트너 관계

자신의 성격 유형 때문에 잠재적 인 파트너로서 사람을 할인해서는 안되지만, 유형 이론은 ENFJ에 더 적합한 유형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.

이론에 따르면 INTP는 ENFJ와 최상의 파트너십을 형성 할 것입니다. 그들은 의사 소통을보다 직관적이고 오해의 기회를 줄이는 직관력 (N)을 선호합니다. INTP는 군생하고 계획된 ENFJ에 가장 적합합니다.




출처: https://ivygeranium.tistory.com/entry/사랑에-빠진-ENFJ [담쟁이 덩굴 심리학 연구실]